공지∙성명∙논평

  • 소식
  • 공지∙성명∙논평

[33차 반미월례집회 공지]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남측본부 조회404회 작성일 21-02-02 12:40

본문

< 33차 반미월례집회 공지 > 


1. 행사취지


- 북측은 지난 1월 8차 당대회를 열어 조미대화가 재개되기 위해서는 미국이 대북적대정책을 철회하는 것이 그 첫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. 또한 남측에 대해서는 남측의첨단군사장비 반입과 미국과의 합동군사연습의 중지를 요구하고, 남측당국이 비정상이며 반통일적 행태를 엄정관리하고 근원적으로 제거해야 남북관계 개선의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고 하였습니다.


- 미국은 중국과 북을 최대위협국으로 설정하고 대중 대북 견제와 압박을 강화할 것입니다. 미일동맹을 중심축으로 하여 한미일군사동맹을 강화하고 동북아 군사안보기구 쿼드 확대, 친미국가 첩보동맹체제인 ‘파이브 아이즈’를 확대해나갈 것입니다.


- 최근 동북아 일대에서 중미대결이 경제와 대만문제로 격화되고 있고, 미국이 대북, 대중 견제와 군사적 압박을 확대하기 위해 미일동맹을 중심축으로 한미일군사동맹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 동북아는 신냉전구도로 재편되어 중대한 위기국면이 도래하고 있습니다.


- 현 국면에서 우리는 미국의 대북 대중 압박을 위한 미일동맹을 중심축으로 하는 한미일군사동맹을 분쇄하는 투쟁을 벌여야 합니다. 미국에게 군사연습 중단! 대북제재 해제! 6.12 조미공동성명 이행 등 대북적대정책을 철회시킬 것을 촉구해야 합니다. 


- 이번 행사는 미국의 바이든 행정부에게 대북적대정책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것을 중심기조로 하고, 당면하여 한미합동군사연습 중단을 촉구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.


2. 행사진행


- 명칭 : 내정간섭 중단! 평화협정 체결! 미군철수! 한미동맹 해체! 기자회견

 (33차 반미월례집회)

- 일시 : 2021년 2월 6일(토) 오후 3시 

- 장소 : 광화문 중앙광장(세종대왕상앞/미대사관 앞)


- 주요구호 

 대북적대정책 철회! 한미군사연습 중단!

 전쟁위협, 내정간섭 미군철수! 한미동맹 해체!

 사대굴종 남북관계 파탄 문재인정부 규탄!


3. 유의사항


 - 이번 33차 반미월례집회 또한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9인 이내 기자회견 방식으로 진행되며, 발언자 참여로만 진행됩니다. 이 점 널리 양해바랍니다. 


 - 이번 33차 반미월례집회는 반미투쟁에 함께 의지를 모아내기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합니다.

  여기로 들어오세요 -- > https://youtu.be/0TK7sIJRYhE